참여와 협력의 ESG 모델 -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미래성장 전략
도서구매하기
|
-
책소개
기업이 소비자가 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면 결국 소비자의 선택을 받게 되고, 진정성에 바탕을 둔 ESG 경영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미래 성장전략이 될 것임을 설명하고 있다.
-
목차
CHAPTER 01 변화의 시기, 경영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CHAPTER 02 기업은 왜 사업을 하는가?
CHAPTER 03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ESG 경영의 방향성은?
CHAPTER 04 협력 및 혁신 지향적 조직문화 구축을 통한 ESG 경영 성공 사례
CHAPTER 05 ESG 경영을 구현하는 운영시스템은?
CHAPTER 06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기업의 역할을 기대하며 -
저자소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리조나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마케팅 전공)를 취득한 후, 다양한 경력을 거쳐 현재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촉진관리', '코틀러의 마케팅원론', 'SHOW 브랜드 전략 사례' 등이 있으며 Psychology & marketin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ising, 마케팅연구, 소비자학연구 등 국내외 학술지에 6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유창조 교수는 연구방법론으로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에 관심을 갖고 이를 국내에 선도적으로 소개하면서 이를 활용한 연구를 다수 발표한 바 있고, 이와 관련 교육프로그램도 개발하였다. 유창조 교수는 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 갤럽학술논문상, 동국대학교 우수연구교원상을 수상한 바 있고, 소비자학회와 경영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심사자상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유창조 교수는 한국광고학회 회장,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 한국소비자학회 부회장, 소비자학연구 편집위원장, 마케팅관리연구 편집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고, 각종 정부기관 및 기업체의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유창조 교수는 현재 마케팅관련 강의 및 연구활동이 학자로서의 소명임을 명심하고 연구를 통해 습득한 마케팅 원리의 적용을 통해 기업 및 공공기관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